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게시형, 링크(제휴)형, 추천(네이티브)형 광고 비교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제한이 적기 때문에 훨씬 많은 광고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광고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큰 장점인데요. 우리는 이 장점을 잘 활용하여 최상의 수익을 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광고 6가지를 비교해볼텐데요. 각각 특징을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 유형을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교해 볼 광고는 크게 게시형, 링크(제휴)형, 추천형 광고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명칭 및 분류는 주관적 의견에 따른것이니 다르게 불리거나 다른 유형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게시형은 애드핏, 애드센스, 링크(제휴형)은 텐핑, 쿠팡 파트너스, 추천(네이티브)형은 라이브리X타불라, 데이블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게시형 : 애드핏 / 애드센스


여기서 말하는 게시형은 승인 받은 광고를 나의 블로그 상하단, 본문, 사이드바 등에 붙여 방문자가 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였을 때 각각 단가에 맞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티스토리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게시형 광고로는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 모두 일정한 요건을 충족한 후 승인을 받아야 광고를 달 수 있으며, 두 플랫폼 모두 정확한 승인기준은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 애드센스에 비해 애드핏이 승인 받기가 쉽습니다. 또한 애드핏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다음에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광고 신청에 대한 피드백이 보통 3일 ~ 7일 사이로 빠르게 오며, 블로그 상하단, 사이드바 등 광고를 적용하기가 용이합니다.

 

애드핏 가입신청 / 애드핏 광고 달기(본문)

애드핏 가입신청 / 애드핏 광고 달기(본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광고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은 단연 구글 애드센스일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수익을 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다음 애드..

yums7.tistory.com

애드센스의 경우, 애드핏에 비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크기, 위치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서 능력만 된다면 내가 원하는 곳에 자유자재로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 수익 최적화를 위한 실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3가지

애드센스 정책 위반 -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3가지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메일이 왔을 때의 그 짜릿함, 이제 내가 쓰는 글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기쁨. 이 감정을 모두 겪어보셨을텐데요. 어제와 오늘 달라..

yums7.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조건 및 광고 본문에 삽입하기

애드센스 승인조건 및 광고 본문에 삽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광고는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광고에 비해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고, 수익도 더..

yums7.tistory.com

 

링크(제휴)형 : 텐핑 / 쿠팡 파트너스

링크(제휴)형은 우리가 작성한 글로 인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방문자가 했을 때, 정해진 금액 또는 일정 %의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으로는 클릭, 참여, 구매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휴형 광고라고 불리며, 대부분 삽입한 링크를 타고 다른 사이트로 방문하기 때문에 링크형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광고유형의 대표적인 예는 텐핑과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텐핑과 쿠팡 파트너스 모두 별도의 승인 조건은 없으며, 회원가입 후 바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텐핑은 클릭, 참여, 구매 등 다양한 행동유형이 있어서 구매했을 때만 수익이 발생하는 쿠팡 파트너스보다 나의 광고가 수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광고거리(?)가 많아서 자신의 기호에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텐핑(Tenping)으로 돈 벌자

이제 텐핑(Tenping)으로 돈 벌자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블로거 중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 또는 운영하면서 어떻게 수익을 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대표적 광고 플..

yums7.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는 방문자가 구매를 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지만, 쿠팡이라는 그 자체만으로 큰 장점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쿠팡을 이용하고 있으며, 물류혁신에 계속 투자중인 쿠팡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쿠팡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통 판매가의 3%를 수익으로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광고 등록하기

쿠팡 파트너스 광고 등록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다음 애드핏 광고를 본문과 사이드바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

yums7.tistory.com

추천(네이티브)형 : 라이브리X타불라 / 데이블

추천(네이티브)형 광고는 말 그대로 사람들이 흥미로워할만한 주제를 추천해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광고처럼 보이지 않고, 관심 갈만한 주제의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광고보다 수익전환율이 높습니다. 실제로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 이미지로 인해 어느샌가 광고를 클릭한 제 모습을 종종 보곤 합니다.

두가지 광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진입장벽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라이브리X타불라별다른 승인 절차 없이 라이브리에 가입하기만 하면 광고를 붙일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 X 타불라 추천 광고 등록하기

라이브리 X 타불라 추천 광고 등록하기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나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추천광고를 본적이 있으신가요? 추천광고는 방문자가 흥미롭게 느낄만한 주제의 광고를 최대한 광고스럽지않게 노출..

yums7.tistory.com

그러나 데이블은 쉽게 광고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붙일 수 있는 광고 중 끝판왕은 데이블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나의 블로그가 어느정도 커야하고 유해 컨텐츠 등이 없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승인기준을 본거 같은데, 찾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에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광고 6가지를 말씀해드렸는데요. 이보다 더 많은 광고가 있을 것이고, 더 좋은 광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광고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보다 더 많은 특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다른 사람이 좋다고해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광고가 있을 것이고, 똑같은 광고를 붙이더라도 수익은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한건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자신에게 최적화된 광고 유형, 방법 등을 찾아 최적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한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