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의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다면? - 블로그차트(Blog Chart)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나의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와 비교해서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나의 블로그의 객관적 순위는 몇위인지 궁금증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입니다. (프리미엄 분석 데이터를 제외한 블로그차트의 일반적 데이터는 무료로 조회 가능합니다.)
블로그 순위를 알려주는 다른 사이트도 많겠지만 제가 블로그차트를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순위의 변동, 유효키워드 수 등을 그래프로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주간차트, 테마차트 등에서 상위블로그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차트 홈페이지 모습인데요. 나의 블로그를 등록한 후 내 블로그 분석에서 나의 블로그 순위가 몇위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나의 블로그 순위의 등하락 정도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재미로 순위를 확인하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순위가 떨어지거나 조금 올라가면 더 열심히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되더라고요. 어느덧 저에게는 또 하나의 동기부여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일반키워드 수와 유효키워드 수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유효키워드 수가 많을수록 좋은 블로그로 평가를 받는 거 같습니다.


주간차트에서는 한주간 상위랭커의 블로그 URL, 메인 카테고리, 순위증감, 최고랭킹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데요. 내가 보고 싶은 주를 선택해서 볼 수 있고, 보고싶은 카테고리만을 선택해서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차트에서는 각 테마별로 인지도가 높은 블로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주간차트나 테마차트에 올라온 블로그들을 탐방해보며 그들은 어떤 주제의 글을 쓰는지, 어떤 형식으로 글을 쓰는지 등 다양한 점을 보고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블로그들을 보면 공통점이 포스팅의 양과 질 모두 엄청나며, 꾸준히 글을 쓰는 것입니다. 역시 블로그의 생명은 양질의 포스팅과 꾸준함인가요 ㅎㅎ


저는 블로그차트에서 블로그 순위, 유효키워드 수, 주간, 테마차트 등을 주로 확인하는데요. 이외에도 블로그 점유율, 카테고리 점유율 등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재미삼아 나의 블로그의 순위도 확인하시고, 도움되는 정보도 가져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 차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