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ZUM 사이트 등록하세요 - 갑자기 방문자 수가 늘어난 이유

평소대로 평범한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이슈되는 주제를 건드리지 않았고, 별다른 홍보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평소보다 약 300 ~ 500명 늘어났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미약하지만 분명 방문자 수가 늘어났습니다. 왜 그런지 원인을 찾아보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ZUM에서의 검색유입입니다.


저는 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모두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두가지 블로그의 장단점을 비교하게 되고, 만약 좋은 정책이나 광고를 알게 되었다면 두 곳 모두에 적용해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블로그라고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말하는 것일텐데요.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할 때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사이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yums7.tistory.com


비교적 최근, 지인이 검색엔진인 줌(ZUM)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니 사이트 등록을 하라는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조언에 따라 줌에서 사이트 검색등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어떻게 하면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될 수 있을까, 티스토리의 경우 어떻게 하면 구글, 네이버, 다음에 상위노출이 될 수 있을까만을 고민했기 때문에 줌 사이트 검색등록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줌이라는 검색엔진을 잊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평소보다 약 300 ~ 500명 정도 늘어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어디에서 검색되었는지 찾아보니 저의 게시글 하나가 줌에서 상위노출 된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왜 이제서야 줌을 알게 되었는지..
그리고 티스토리의 경우에도 줌에서 검색유입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사실 티스토리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찾아볼만한 주제는 없어서 방문자 수가 확 늘어나지는 않았지만, 분명 늘어난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처럼 티스토리의 글도 줌에서 많이 검색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네요.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 하기

 사이트 검색등록하기

등록가이드

 


사이트 검색등록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니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오래 걸리지 않으니 아직 등록을 안하신 분은 지금 바로 등록해주세요!!! 등록가이드 링크도 삽입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