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 창출 하기 -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그 중 광고 수익을 내는 방법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티스토리에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광고 6가지에 대해 글을 쓴 것이 있으니 본인의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를 찾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게시형, 링크(제휴)형, 추천(네이티브)형 광고 비교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게시형, 링크(제휴)형, 추천(네이티브)형 광고 비교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제한이 적기 때문에 훨씬 많은 광고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습니..

yums7.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의 6가지 광고 중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더 정확하게는 쿠팡 파트너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광고 등록하기

쿠팡 파트너스 광고 등록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다음 애드핏 광고를 본문과 사이드바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

yums7.tistory.com



우선, 전환율이란 본인이 생성한 쿠팡 위젯 또는 링크에 대한 클릭당 구매건수 즉, 구매건수/클릭수를 말하는데요. (※ 전환율은 구매액, 수익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은 것이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로 인한 수익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됩니다.

그런데 클릭 후 구매가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찾아보고 다양한 실험을 해본 결과 약 한달사이에 전환율을 1% 미만에서 2% 초반대까지 올릴 수 있었는데요. 1%의 전환율을 높이는데 제가 준 변화는 3가지입니다. 
(※ 방문자 수는 거의 동일했으며, 글의 주제의 특성상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시한 점 참고해주세요.)


제품 후기 작성

쿠팡 파트너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제가 준 첫번째 변화는 제품 후기를 많이 작성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제품 후기 글을 보러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은 제품에 관심이 있거나 구매 직전 정보를 알아보기 위한 경우가 많을텐데요. 그렇다보니 제품 후기를 본 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정확한 가격 표기 X

두번째 변화는 제품 후기를 작성하면서 정확한 가격을 표기하지 않은 점입니다. 예를들면 이 가격의 제품은 19,800원이라고 쓰기 보다는 이 가격의 제품은 만원 후반대 ~ 이만원 초반대입니다라고 쓰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제가 링크를 걸어 둔 상점에서 판매가가 변경될 수도 있고, 방문자를 가격보다는 다른 정보에 집중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정확한 가격을 모르고 방문한 분들이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광고 아닌척하기

쿠팡 파트너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했던 마지막 방법은 링크의 이름을 따로 설정(앵커텍스트)해 최대한 광고가 아닌것처럼 한것인데요. 그냥 링크를 걸면 쿠팡에 연결된다는 것을 방문자들이 알기 때문에 클릭조차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링크 이름을 따로 설정(앵커텍스트 설정)하고, 링크를 이미지형으로 노출하지 않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클릭수 및 전환율 등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할 수 있겠지만 저는 위의 3가지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전보다 클릭수, 전환율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이에따라 수익도 증가하였는데요. 혹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저와 같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보세요. 가만히 있는것보다는 분명히 수익이 증가하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