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정책 위반 -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3가지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메일이 왔을 때의 그 짜릿함, 이제 내가 쓰는 글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기쁨. 이 감정을 모두 겪어보셨을텐데요. 어제와 오늘 달라진건 애드센스 승인이 났고, 드디어 블로그에 광고를 붙일 수 있다는 것뿐인데 그 순간부터 동기부여가 확확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런 애드센스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이제 더이상 나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할 수 없다면!!! 이만한 절망의 순간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에게 수익을 제공해주는 애드센스의 정책사항을 잘 읽어볼 필요가 있으며, 그들이 하지말라고 하는 것은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정책을 위반했다면 30일 정지 또는 그 이상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런 금지사항 중 의외로 어기기 쉬운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 광고 내가 반복 클릭

혹시 호기심에 내가 게시한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시진 않나요? 만약 이렇게 반복적으로 나의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면, 구글은 부정 클릭으로 인식하여 수익 측정을 하지 않을뿐더러 애드센스 이용을 못하도록 제재를 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의 광고를 실수로 반복 클릭하더라도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나의 광고 지인들이 반복 클릭


조금 의아해하실 수 있는 부분인데요. 저도 처음에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위의 경우가 정책 위반이라면 '구글은 나의 지인을 판단할 수 있다'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는데요. 답은 '그렇다'입니다. 구글이 어떻게 분별하는지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혹시라도 지인에게 나의 광고를 많이 클릭해달라고 부탁하셨다면, 얼른 그만하라고 말씀해주세요.


고정 광고 게시

여기서 말씀드리는 고정 광고란 스크롤을 올리거나 내리는 것과 상관 없이 고정되어 있어 계속 화면을 따라 다니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이렇게 설정하면 광고 효과는 높일 수 있으나, 애드센스는 정지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정 광고 이외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3가지 이외에도 애드센스가 정한 정책 위반 사항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위의 사항과 더불어 수시로 체크하여 우리 모두 꾸준히 광고 수익을 내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