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색 유입 없이 방문자 수 늘리기

category 엠디의 2019/블로그운영 2019. 8. 22. 07:00

검색 유입 없이 방문자 수 늘리기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을 조금 넘겼거나, 혹은 게임, 주식, 자동차 등 특정 주제 위주로 글을 작성하지 않거나, 그날의 이슈, 국내 여행지, 해외 여행지, 맛집 소개, 인테리어 등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검색 유입을 통한 방문자 수를 늘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위의 상황으로도 검색 유입 방문자 수가 쭉쭉 늘어나는 소수의 분들도 계십니다만, 우리와는 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방문자 수에 연연하지 않겠다' 아무리 다짐해도 글을 쓰는데 아무도 봐주지 않는다면, 흥미가 곧 떨어지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글을 잘 쓰거나 조금 이슈되는 글을 쓰기만 해도 방문자가 쭉쭉 오릅니다. 그래서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거나 가끔 이슈되는 주제를 건들여주면 되는데요. 그런데 우리의 블로그인 티스토리의 경우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 네이버, 구글 등에 우리의 블로그가 뚫리기(?) 전까진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이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이 방문자 수를 기하급수적으로 늘려주진 않습니다. 그러나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훨씬 도움이 됩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자

나의 글을 쓰기만 한다고 아무도 봐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내가 먼저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를 방문하고, 그들이 쓴 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댓글을 단다면, 모두는 아니더라도 대다수의 분들은 나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고, 댓글도 달아주십니다. 즉, 함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과 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이 귀찮게 여겨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내가 흥미롭게 생각하는 주제의 글이 포스팅되어 있는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방문해서 소통해보세요. 조금 흥미가 생기셨나요?

그럼 다른 주제의 글이 포스팅되어 있는 블로그도 방문해서 소통해보세요. 
여기서 한가지 팁!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블로거와 소통을 하는 것이 당연히 더 효과가 좋습니다.


주간 구독 TOP에 선정되자

티스토리에서는 매주 화요일에 하나의 주제를 정해 그 주제에 맞는 블로그를 소개해줍니다. 그때 주간 구독 수가 많았던 블로그의 명단을 함께 표기해주는데요. 이곳을 보고 어떤 블로그인지 궁금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만약 나의 블로그가 올라가 있다면 은근히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곳에 어떻게 오를 수 있을까요? 바로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여 좋아요, 댓글을 다는 것까지는 동일합니다. 그 후 마음에 드는 글이 많은 블로그의 구독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구독을 했다는 댓글을 달아놓으시면, 대다수의 분들은 나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맞구독을 해주십니다. 이렇게 맞구독 수가 많아져 나를 구독한 사람이 많아지면 한주의 구독 TOP의 자리에 오를 수 있습니다.

포럼을 이용하자


마지막 방법은 포럼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만약 내가 사람들이 흥미로워할만한 주제의 글을 작성했다면, 주저하지 말고 포럼에 나의 글을 소개해주세요. 만약 흥미로운 주제의 글을 쓰지 못했다면, 포럼에 '소통을 했으면 좋겠다' 등의 형식으로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저는 이 글을 쓰기 전 다른 글을 쓰면서 포럼에 올려봤는데요.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를 하는 모든 블로거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이에 더해 애드센스를 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할 것을 소개하는 글이니 다른 분들이 당연히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글 위와 아래보다 조회수가 높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조회수가 높으면 포럼에 일정기간동안 상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분들이 우리의 블로그를 방문하실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