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 -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

지난 포스팅에서 인터넷으로 중고차를 본다면 과연 어떤 사이트에서 보는 것이 좋은지, 이 사이트들은 왜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인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에 더해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이자 가장 큰 중고차 사이트중 하나인 SK엔카에서 중고차를 볼때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중고차 사이트 추천 - 다른 사이트와 어떤 점이 다를까? / 중고차 가격 정확한 곳

중고차 사이트 추천 - 다른 사이트와 어떤 점이 다를까? 중고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서 이것 저것 따져보고, 최상의 상태의 차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직접 가서 다양..

yums7.tistory.com

 

SK엔카로 중고차 고르기 - 인터넷에선 중고차의 어떤것을 확인해야 할까?

SK엔카로 중고차 고르기 - 인터넷에선 중고차의 어떤것을 확인해야 할까? 지난 포스팅에서 인터넷으로 중고차를 본다면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지, 다른 사이트와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추천한 사이트의..

yums7.tistory.com


이번에는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은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이며, 반드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동시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내용이기도 하지만 가격에 혹해 정확히 짚고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러니 꼭 숙지하시고 중고차를 선택할 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세 파악하기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 첫번째, 정확한 시세 파악하기입니다. 중고차 사이트에서 차량을 검색하기 전,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모델, 연식, 옵션 등을 정확하게 정합니다. 그런 다음 본인이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지역에서 본인이 선택한 차량과 비슷한 차량들의 가격을 파악해야 합니다. 중고차 사이트에 터무니없는 가격에 차량이 올라오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10% ~ 15%정도의 가격을 교모하게 올려놓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꼼꼼하고 정확하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최소한 10대 이상의 차량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서울 또는 수도권에서 중고차 단지가 어느정도 큰 지역을 선택한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10대 이상의 차량을 본 후 시세를 파악하시면 됩니다. 

성능 기록부 유무 확인하기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 두번째, 성능 기록부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입니다. 기존 포스팅에서도 강조한 내용인데요. 등록 차량의 성능 기록부가 등록되어 있는지, 보험이력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차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기에 우리는 그 차가 좋은지, 나에게 적합한지 판단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둘 중 하나라도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더 이상 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만약, 아주 정말, 그 차량이 마음에 든다고 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두가지입니다. 첫째, 돈을 주고 차 이력을 구매하거나 보험사에 문의에 정보를 알아낸다. 두번째, 딜러의 실수가 있었을 수도 있으니 딜러가 판매하는 다른 차량의 성능 기록부 유무를 확인해보고 직접 연락해 정보를 얻는다. 이렇게해서라도 꼭 구매 전에 성능 기록부와 보험이력을 다 확인해야 허위매물에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믿을만한 사이트 이용하기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 구별법 세번째, 믿을만한 사이트 이용하기 + 그 사이트내에서 차량 검색하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할 때, 사이트 이름보다는 차량의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광고로 인해 상위노출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모든 사이트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이런 사이트는 허위매물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믿을만한 사이트를 찾아내신 후 그 사이트내에서 차량 검색을 통해 중고차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