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고차 사이트 추천 - 다른 사이트와 어떤 점이 다를까?

중고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서 이것 저것 따져보고, 최상의 상태의 차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직접 가서 다양한 차를 볼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차를 보러가기 전에 어떤 차가 매물로 나왔는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닌 곳에는 어떤 중고차가 나와있는지 확인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중고차 사이트를 찾게 됩니다. 현재 수많은 중고차 상사가 생겨나고, 중고차 사이트도 생겨나면서 우리의 선택지는 더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그만큼의 위험이 함께 찾아왔는데요. 경쟁이 치열해지고, 정보가 범람하게 되면서 허위 매물을 판매하는 곳, 이익을 훨씬 많이 남겨 판매하는 곳이 생겨나고 이 방법은 더욱 교묘해졌습니다. 그래서 구매자는 정확한 판단을 하지 못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는 더 좋은 사이트, 더 정직한 사이트에서 중고차를 검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온라인상으로 중고차를 볼때, 가장 우선적으로 보면 좋은 사이트 2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더 좋은 사이트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K엔카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중고차 사이트는 SK엔카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중고차를 찾아볼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엔카는 국내 최대 중고차 사이트답게 등록되어 있는 차량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비교해볼만한 차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또한, 엔카는 홈페이지 디자인이 직관적이라 원하는 메뉴를 찾기 쉽고, 개인이나 작은 상사가 운영하는 판매 사이트에 비해 디자인이 깔끔해서 차량의 디자인, 정보 등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카진단차량, 헛걸음보상제 등 구매자를 위한 정책이 잘 마련되어 있어, 구매자가 허위매물에 피해를 입을 확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수입차 브랜드 인증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증차량은 대부분 시승차량으로 키로수가 낮고, 영업사원이 철저하게 관리를 하기에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

 

K카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중고차 사이트는 K카입니다. K카는 최근 익살스러운 광고가 인기를 끌며, 소비자에게 호감을 샀습니다. 광고에 더불어 K카의 운영원리, KW보증은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호감을 주는데요. K카는 기업에서 직접 중고차를 구매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형태이기에 비합리적인 가격을 요구한다거나, 조작된 차량성능점검기록부를 제시할 확률이 상당히 낮습니다.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또한, 중고차임에도 불구하고 KW보증이라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상품을 구매하면, 각각 3개월 / 5,000km, 6개월 /10,000km, 12개월 / 20,000km의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매장 방문을 할 수 없는 경우, 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3일간 차를 타보고 최종 구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