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셀토스 SEOLTS, 소형 SUV시장의 1인자가 될것인가?

기아자동차 셀토스

현대자동차의 베뉴와 기아자동차의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점령하고 있는 소형 SUV시장에 지각변동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중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셀토스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번달 17일까지 사전계약을 실시하였는데, 약 8,000대가 사전계약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인기덕분에 기아자동차는 셀토스의 판매목표량을 상향조정했다고 합니다.

셀토스는 비교적 조용히 출시되었는데, 이에 비해 업계에서 놀랄만큼 상당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토스가 이렇게 잘팔리는 이유에는 감각적이고 눈에 띄는 디자인과 소형 SUV에서는 볼 수 없는 안전시스템이 가장 큰 몫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셀토스는 명품 SUV인 레인지로버를 연상케하는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 실제로 보면 한눈에 반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기본 안전시스템에 더해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의 동급 유일의 안전시스템을 장착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SUV를 잘만드는 기아자동차에 대한 믿음, 혼족의 증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증가 등이 셀토스의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셀토스의 판매가격은 1,929만원 ~ 2,636만원이며, 현재 구매를 하면 약 3 ~ 4주 정도 후에 차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투톤 보디 컬러는 더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셀토스는 이와같은 기세를 이어나가 현재 소형 SUV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티볼리와 코나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