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셀토스 SELTOS, 소형 SUV에서 따라올자가 없다 / 디자인 크기 드라이브와이즈

기아자동차 셀토스

사전계약부터 화제의 차량이었던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판매 시작 후 일주일이 더 넘게 지났지만 여전히 자동차 시장에서 뜨거운 차량입니다. 2018년 컨셉트카로 처음 모습을 선보였던 셀토스는 그 당시에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이목이 집중되었었는데요. 하지만 기아자동차에서 별다른 언급이 없었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셀토스는 국내시장이 아닌 인도시장을 주력으로 해 인도 등 국제시장에서만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어느샌가 조용히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마 국내 소비자들의 출시 요구가 많았거나, 기아자동차 내부에서 소형 SUV시장에서의 수요량이 늘어 의사결정을 달리 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셀토스가 출시된 후 가장 크게 주목받은 점은 디자인, 크기, 동급 유일의 안전시스템인데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셀토스는 터프한 SUV의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잘표현하였으며, 세부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면부와 헤드램프의 디자인으로 인해 명품 SUV인 레인지로버를 떠올리게 합니다. 

셀토스 외관
셀토스 외관
셀토스 외관
셀토스 외관
셀토스 외관
셀토스 외관

셀토스 실내
셀토스 실내
셀토스 실내
셀토스 실내

 

크기

크기는 현재 소형 SUV시장에서 판매량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티볼리, 코나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폭, 전고를 제외하고는 셀토스가 경쟁 차종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외관을 보면 스포티지와 같은 등급의 차라고 착각할만큼 커보이며, 시승해보면 실내도 넓어보인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셀토스 vs 티볼리 vs 코나

단위(mm) 셀토스 티볼리 코나
전장 4,375 4,225 4,165
전폭 1,800 1,810 1,800
전고 1,615 1,620 1,550 ~ 1,565
휠베이스 2,630 2,600 2,600

+ 셀토스의 러기지 용량은 498L로 동급 최고라고 합니다.

 

안전 시스템

셀토스는 소형 SUV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안전에 관한 시스템을 충실하게 탑재하였는데요. 이 점도 소비자들이 차량을 고를때 셀토스에게 큰 점수를 준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셀토스는 안전 시스템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기본화하여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동급 모델 중 유일하게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셀토스 드라이브 와이즈

셀토스 드라이브 와이즈
셀토스 드라이브 와이즈
셀토스 드라이브 와이즈
셀토스 드라이브 와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