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볼보 S60 Volvo S60,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category 엠디의 2019/자동차 2019. 7. 25. 11:21

볼보 S60 Volvo S60,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최근 가장 핫한 수입자동차 브랜드인 볼보자동차는 XC라인을 통해 SUV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런 볼보자동차가 다음 달, 8년만에 S60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예고하며 SUV시장과 더불어 중형 세단 시장을 장악하려고 하는데요. (고객인도는 9월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 최고출력 254마력(5,500 rpm), 최대토크 35.7kgm의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차저 T5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7월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S60이 17일 기준으로 사전예약 대수가 1,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입차 시장에서 역대급 성장을 하고 있는 볼보자동차가 작정하고 출시하는 S60! 왜 핫한걸까요?

 

S60을 구매해야하는 이유?

 

1. 안전성

볼보자동차의 비전은 '2020년 이후 출시되는 볼보자동차에 의해 교통사고 사망자나 중상자가 단 한명도 나오지 않게 하겠다'는 것인데요.

볼보의 안전성에 대한 열정은 집착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합니다. 안전성은 S60를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볼보자동차 전체를 구매해야하는 첫번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S60은 볼보자동차의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 세이프(Intelli Safe)를 탑재해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유지 보조(LKA), 파일럿 어시스트(Pilota Assist II) 등 지능형 안전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2. 디자인

최근 '디자인의 볼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볼보의 디자인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S60은 기존에 인기있었던 XC라인과 유사한 실내외 디자인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3. 가격

 

이번에 출시되는 S60은 미국에서 출시되는 동일 사양의 모델보다 약 1천만원 낮은 가격으로 출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모멘텀(Momentum)이 4760만원, 인스크립션(Inscription)이 536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또한 인텔리 세이프(Intelli Safe) 시스템이 옵션이 아니라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4. 출고기간

볼보자동차 구매시 아쉬웠던점 중 하나가 출고 적체였습니다. 이전에는 인기를 예상하지 못했는지 적은 수의 차를 배당해 차량을 받아보려면 기본 6개월을 기다려야했는데요.

S60모델은 이전과는 다르게 출고 적체가 거의 없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볼보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공장에서는 현재 S60 모델만을 생산하고 있어 연간 15만대까지 생산이 가능하다고 하며, 유럽 및 북미시장에서는 다른 모델에 비해 중형 세단의 인기가 저조해 우리나라에 더 많은 차량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5. 무상수리 보증기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수리 보증기간 5년 또는 10만 km의 워런티와 메인터넌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신형 S60을 구매해야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볼보자동차의 S60은 프리미엄 D세그먼트 모델인 BMW의 3시리즈와 벤츠의 C클래스 등과 경쟁을 벌여야 하는데요. 

과연 XC라인에 버금가는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