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외로 외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 제품 ② / 해외 인기 상품

해외를 여행하다보면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생각할 수 없을만큼의 규모로 판매, 전시되어 있거나

인기를 얻고 있는 우리나라 브랜드의 제품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이런 제품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https://yums7.tistory.com/37

 

의외로 외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 제품 ① / 우몰이

해외를 여행하다보면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생각할 수 없을만큼의 규모로 판매, 전시되어 있거나 인기를 얻고 있는 우리나라 브랜드의 제품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중국 상하이에 갔을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yums7.tistory.com

이어서 또 어떤 제품들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로나

1992년에 출시된 이 제품은 우리나라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항상 아이스크림 판매 상위에 랭크되는 아이스크림인데요.

(저도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해외 각국에 수출되고 있는데 뜻밖에도 이 상품은 브라질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메로나 하나가 여름 기준으로 약 10만개가 수출된다고 하니 어마어마합니다.

 

브라질에서 메로나의 인기비결로는 날씨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맛이라고 합니다! (사실 엄청 맛있긴 합니다)


초코파이 정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이후로 맛, 합리적 가격 등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1995년 초코파이 정으로 이름을 바꿔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초코파이는 미국의 문파이를 벤치마킹한것으로 유명한데요.

이제는 오히려 인기가 높아져 수출을 하는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초코파이는 팔도 도시락처럼 러시아에서 인기가 많으며 베트남, 중국 등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인기가 많은만큼 교묘한 짝퉁도 많아서 잘못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출시 40주년인 2014년에는 전 세계에서 21억개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는 2011년 출시된 라인의 캐릭터이자, 해당 캐릭터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라인 메신저는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에 밀려 힘을 못쓰고 있지만

일본 등 해외에서는 높은 시장점유율을 형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라인프렌즈는 일본, 중국, 우리나라 등에서 약 40곳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 중입니다. (이중 해외 매장이 19곳이라고 합니다.)

라인 메신저는 일본 등에서 더 유명하지만 라인프렌즈는 오히려 중국에서 더 인지도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중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인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에서의 간접광고 덕분이라고 합니다.

2017년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정규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제품들이 더 많아져 우리나라가 더 많은 국가에

좋은 이미지로 알려줬으면 좋겠네요.


👍공감, 댓글은 좋아요👍

2019, by 윰댕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