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 및 사이드바에 게시하기

구글에 따르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으며,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은 주제 유사성에 따라 이루어지며 독자별로 맞춤 정보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구글의 실험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즉,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하면 무조건 우리의 블로그에는 이득이 된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는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블로그에만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확한 최소 요건을 밝히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관적인 견해를 모아보았을 때, 가장 알기 쉬운 척도인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보면 일 방문자 300명정도일 때,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 [광고] - [광고 단위]를 클릭한 후 다음과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활성화되어 있다면, 지금 당장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 하단에 게시하기


보통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본문 하단 또는 사이드바에 많이 게시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렇게하고 계신것을 보니 아마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본문 하단과 사이드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도 현재 본문 하단과 사이드바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사용중입니다.
제가 본문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는 정확한 위치는 하단 애드센스 광고와 댓글창 사이인데요. 이 위치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 후 광고 단위 이름,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 등을 설정한 후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는 변경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네모 박스 안에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그 후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 후 하단 광고창 가장 밑에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드바에 게시하기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이드바에 게시하기 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배너출력 후 [사이드바] - 기본 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 추가 - 원하는 위치로 이동 후 [편집]을 누른 후 이름 입력 및 HTML 소스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