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체험단 선정 확률 높이기

category 엠디의 2019/블로그운영 2019. 9. 20. 07:00

블로그 체험단 선정 확률 높이기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광고 수익과 더불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요. 블로그 체험단은 [신청 - 선정]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광고 수익과는 다르게 다른 블로그와 경쟁을 해야 합니다. 워낙 쟁쟁한 블로그가 많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을 해야하지만 다음 사항을 잘 고려해서 신청한다면 선정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의 유형 - 나에게 가장 적합한 체험단 유형은?

블로그 체험단의 유형 - 나에게 가장 적합한 체험다 유형은? 블로그 체험단은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어쩌면 광고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yums7.tistory.com

● 카메라 유무
방문형의 경우 핸드폰 촬영 대신 카메라 촬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문형을 선호하시는 분은 카메라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형의 경우 카메라 사용에 대한 요구사항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 유형 선택
배송형, 기자단보다 방문형이 선정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경쟁률이 낮은 지역 방문 체험 등을 먼저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포스팅 수
포스팅 수가 많으면 좋겠지만 10개 정도의 제대로 된 글이 있다면 충분히 선정될 수 있습니다.

● 방문자 수
방문자 수가 많다고 무조건 선정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일정 방문자 수를 넘고 이를 유지한다면 선정에 유리합니다. 1일 방문자 수 200 ~ 300명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 카테고리 집중도
한 카테고리 내의 글이 많으면 선정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사용 후기와 정보 등에 대한 글을 많이 작성하였다면, 화장품 체험단에 선정될 확률이 다른 체험단보다 높습니다.

● 체험단 사이트 선택
경쟁이 치열한 사이트보다 덜 치열한 사이트에서 체험단을 신청하는 것이 당연히 더 잘 선정됩니다. 또한 상위블로거와 하위블로거를 함께 뽑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이런 체험단 사이트를 찾는다면 선정 확률은 높아집니다.

● 블로그 선택
티스토리보다는 네이버 블로그가 선정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